반응형
이 포스팅은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 로웬펠드를 읽는 과정입니다. 읽으면서 공감하거나 마음에 남는 부분을 일부 발췌하였습니다. 주관적인 발췌이므로 요약이 아닙니다.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다시 보기 위해 기록합니다.
이러한 주변환경의 요소들을 선택하고 해석하여 재구성하는 과정에서 어린이는 그림이나 만들기 작품을 통해 자신의 일부를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즉 어린이는 자신의 표현을 통해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느끼고, 보고 있는가를 보여주는 것이다.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 발췌
창의적인 미술활동의 기본 요소 중의 하나는 어린이와 주위환경과의 관계라고 볼 수 있다. 즉, 어린이가 색칠하고, 만드는 모든 경험은 주위환경과 동화하고 그것에 어린이 자신을 투영하는 끊임없는 과정이다.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 발췌
1. 창의성을 위한 미술의 중요성
2. 미술을 통한 교육에의 접근방법
3. 미술을 통한 사고의 확장
반응형
'미술과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 1. 미술을 통한 인간 교육의 의미 1, 2, 3 (0) | 2024.11.19 |
---|---|
아이와 미술에 대해 이야기하는 법 (0) | 2024.03.29 |
인간을 위한 미술교육(창의적 정신적 성장), 빅터 로웬펠드 (0) | 2024.02.21 |